• Loading...
  • Loading...
느리게 걷는 여행

여유의 미학. 조용한 풍경처럼 당신 옆을 지켜줄 힐링, 릴렉스, 태교, 요가, 명상을 위한 맞춤 앨범 데이드림 <느리게 걷는 여행>

-피아니스트 데이드림이 선물하는 한 장의 여유로움
-명상, 휴식 등을 위한 편안한 연주 모음
-장조풍의 연주 속에 녹아든 밝은 선율의 모음
-‘바다와 D장조’ 외 신곡 수록
-10년간 연주 행보의 기록
-피아니스트 데이드림이 선물하는 한 장의 여유로움

겨울연가 피아니스트로 익히 알려진 다재 다능한 문화인 데이드림의 신보 <느리게 걷는 여행>이 발매되었다. 앨범의 컨셉은 ‘힐링, 릴렉스, 태교, 요가, 명상’이며, 의미 그대로 명상을 중심으로 한 여유가 스며든 앨범이다. 데이드림의 정규 앨범과는 다른 편집 음반의 의미를 둔 앨범으로, ‘휴식(편안한 시간)’의 중요함과 소중함을 전달하기 위해 제작된 앨범이다.

명상, 휴식 등을 위한 편안한 연주 모음
데이드림의 연주의 바탕은 ‘여백이 느껴지는’ 터치이다. 이번 앨범은 그러한 연주들의 모음으로 한 마디, 한 마디 지날 때마다 편안한 ‘들숨과 날숨’을 유도한다. 잔잔한 피아노 연주와 함께 쉼표 하나까지도 정성을 들인듯한 따듯한 정경이 마음 속에 펼쳐진다.

장조풍의 연주 속에 녹아 든 밝은 선율의 모음
가장 편안한 음을 연결해주는 장조 연주는 이 앨범의 의도를 더욱 살려주고 있다. 장조가 주는 기본적인 밝은 느낌의 선율이 모여 더욱 미래지향적인 생각을 유도한다. 이렇듯 <느리게 걷는 여행>에는 데이드림이 전하는 지치고 힘든 사람, 그리고 따듯함이 필요한 사람 등을 위한 행복과 희망의 메시지가 고스란히 담겨있다.

‘바다와 D장조’ 외 신곡 수록
<느리게 걷는 여행>에는 앨범 컨셉에 맞춘 신곡이 수록 되어있다.
‘바다와 D장조’는, 사람의 마음을 가장 편안하게 해준다는 D장조와 그 운율에 바다를 담아, 바다 위에 편히 몸을 눕힌 채, 청명한 피아노 소리로 서서히 내면을 들여다 볼 시간과 공간을 전달해준다.

두 번째 곡 ‘Love’은 살아가면서 누구나 갖는 사랑에 관한 곡으로, 세상 그 어느 것에도 사랑 없이 태어날 수 없는 수많은 것들에 대해 사랑스러운 연주로 아낌 없이 표현하고 있다. 피아니스트 데이드림의 연주를 좋아하는 청중이라면 놓칠 수 없는 앨범이다.

10년간의 연주 행보의 기록
<느리게 걷는 여행>은 데이드림의 10년간의 연주 역사가 고스란히 담겨 있는 기록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슬픔과 고독이 잠재된 첫 앨범 에서의 ‘Beautiful Lady’, ‘Walking With You’, 작고 소중한 것들에 대한 따듯한 마음을 담은 두 번째 앨범 의 ‘Little Comfort’, ‘Waiting On The Street’, 피아니스트 데이드림이 꿈꾸는 환상의 세계를 그린 세 번째 앨범 의 ‘Again’, 데이드림의 다양한 모습을 느낄 수 있는 네 번째 앨범 의 ‘A Sleeping Forest’, ‘평화의 숲으로 가자’ ‘Wonderful Life’ 등 각 앨범에서 보여 주었던 작은 변화와 10년간 데이드림이 들려주고자 했던 소박하고 따듯한 마음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이 앨범에 첫 마디를 장식하는 신곡 ‘바다와 D장조’, ‘Love’을 통해서는 앞으로 그가 보여 주고자 하는 음악 세계가 스며들어 있다. 데이드림은 “이번 음반은 사람들의 힘들고 지친 마음을 치유하기 위한 음악치료 성격이 강하다고 말하면서 청명한 가을, 팬 여러분들에게 편안한 휴식의 시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데이드림은 오는 10월 말부터 동경, 후쿠오카, 기타큐슈 등지에서 환우들을 위한 병원콘서트를 열 계획이다

주요 수록곡
‘바다와 D장조’
사람의 마음을 가장 편안하게 해준다는 D장조. 그 운율에 바다를 그렸다. 떠 있는 바다 위에 내 몸을 눕힌다. 달에 비친 수면 속에 가라앉아 기나긴 여행을 하는 것도 때론 좋으리라.

‘Beautiful Lady’
마음 깊은 곳으로부터 휴식하라. 숨결을 맛보아라. 걸음을 멈추고 내속에 있는 나를 다시 한번 만져보라. 걷다가 걷다가 쉴 수 있는 곳이 있다면 하루 즈음 쉬어가는 것도 좋으리. 내려놓는 것도 때론 좋으리

‘Jasmine’
자스민 향기를 맡은 적이 있나요? 어디를 가든지 나는 당신을 따르겠습니다. 그대의 꽃명처럼 그저 나를 믿고 오세요. 가시덤불, 험한 폭풍우가 나를 덮친다 해도 나는 슬프거나 넘어지지 않습니다. 왜나면 내 곁엔 멋진 당신이, 참으로 어여쁜 당신이 내 곁에 머물고 있기 때문입니다.

‘Scent Of A Morning (Piano)’
마음을 열어보세요. 결코 닫지 마세요. 시원하고 해맑은 햇살이, 바람이 내게 다가옵니다.
꿈을 꾸세요. 상상하세요. 보석상자 속에 빛나는 그윽한 미래를 내 자신과 약속하세요. 당신 겁니다. 모두 당신 겁니다.

‘My Home’
그 동안 수고했어요 이제 집으로 오세요 편한 옷차림으로 마음껏 자유를 누리세요. 모두 당신을 위해 만들었어요. 자연의 몸으로 돌아가 마음껏 지친 날개를 뉘어주세요. 행복한 탄성은 당신이 지은 집에서 시작된답니다.

글 출처 : Album R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