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oading...
  • Loading...

/







7집 Solista Part.2

가수 김범수, 정규 7집 앨범의 완결판 ‘끝사랑’ (SOLISTA : Part.2) 발매
MBC ‘우리들의 일밤-나는 가수다’로 많은 활약을 펼치며 제 2 의 전성기를 맞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보컬리스트 김범수가 오는 6월 16일(목) 정규 7집 앨범의 완결판인 ‘끝사랑’ (SOLISTA : Part.2)을 전격 공개한다.

이는 지난 2010년 9월에 발표했던 정규 7집 앨범 (SOLISTA : Part.1) ‘지나간다’가 발표 된 이후 약 9개월만이다.

김범수는 ‘나는 가수다’를 통해 ‘R&B’ ‘Soul’ ‘Ballad’ ‘Rock’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섭렵하며 진정한 보컬리스트로서의 위용을 선보여 대중들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대중음악 팬들은 김범수의 새로운 모습에 더해 이제는 진짜 김범수만의 음악이 담긴 정규 앨범에 대하여 더욱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지난 7집 (SOLISTA : Part.1) 앨범이 국내를 대표하는 아티스트(이승철, 박진영, 정엽 등)들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이전에 보지 못한 김범수의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면, 이번 끝사랑 (SOLISTA : Part.2) 앨범은 기존에 대중들이 알고 있던 김범수보다 한층 짙어진 가수 김범수만의 음악을 담기 위해 심혈을 기울인 앨범이다.

또한 지난 (Part.1) 앨범과 같이 어쿠스틱 사운드를 추구하였으며, 음악적인 면에서 기본적인 전제는 김범수의 보컬이 들려주는 감동을 배가시키기 위해 모든 화려함을 절제한 것이다.

이어 편곡에 있어 악기의 구성은 기본적인 드럼, 베이스, 기타, 피아노 외에 웅장한 스트링과 브라스 연주와 같은 다채로운 편곡을 접목하지 않았으며, 현악기 구성은 4중주(Quartet)로 담아내었고 피아노와 기타 솔로 연주에 보컬을 접목, 담백한 음악적 표현을 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인 ‘끝사랑’은 김범수의 최대 히트곡 ‘보고싶다’의 명콤비인 작곡가 ‘윤일상’과 작사가 ‘윤사라’가 김범수와 함께 타이틀곡 작업으로는 약 8년만에 다시 뭉쳐 탄생된 곡이다.

‘끝사랑’은 첫사랑을 잊지 못하는 한 사람의 애틋한 마음을 노래한 곡이며, 화려하지 않되 진실한 감동을 줄 수 있는 멜로디가 일품이다. 이제는 전 국민의 애창곡이 된 ‘보고싶다’에 이어 김범수가 <나는 가수다> 방송에서 경연 무대 중 <제발>을 통해 보여 주었던 진정한 감동이 다시한번 <끝사랑>을 통해 재연 될 것이다.

한편, 김범수는 ‘끝사랑’ (SOLISTA : Part.2) 앨범에서 사랑을 통해 느낄 수 있는 모든 감성 중 ‘사랑’ ‘이별’ ‘아픔’ ‘그리움’ 등을 자신만의 노래로서 진솔하게 담으려고 노력했다.

글출처 : 앨범 Review